Skip to content

Article: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Korean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간은 다양한 이유로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이유로 질환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질환이 심화되는 경우와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질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간과 관련된 질환이 심화될 경우는 언제인가요?
만성 간염 상태가 길어질 경우, 간 조직에 지속적인 염증과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 섬유화(liver fibrosis)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간 섬유화로 인해 간 조직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간 기능이 저하됩니다. 간 섬유화가 간경화(Liver cirrhosis)로 발전할 경우 간 조직의 혈류가 방해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간 기능이 점차 감소하고, 병변이 악화됩니다. 만성 간질환의 심화 과정에서 간암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간질환의 심화는 혈액 응고 문제, 빈혈 및 기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하며 적절한 치료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간경화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
간은 재생 능력이 있어서 관리만 잘하면 나빠졌다가도 정상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간경화를 적절하게 관리하면 더 이상의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알코올 소비를 중단하고, 체액 축적을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해 소금을 제한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 이식이 필요한 경우
중증 중의 중증인 간경화, 간부전, 간암과 같이 간 기능을 복구할 수 없는 상태에서 간 이식이 고려됩니다. 특히 다른 치료 방법이 없어 장기적인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간 이식이 꼭 필요합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한국의 간 이식 전문의와 병원
한국은 의료 기술 및 시설 면에서 높은 수준의 의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간 이식분야의 전문의, 전문 병원이 있습니다. 한국의 간 이식 성공률은 평균 90%를 넘기고 있으며, 생체 간 이식 3년 생존율은 85%입니다. 이는 한국보다 간 이식 수술을 먼저 시작한 독일, 미국 등의 평균 성공률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최근에는 기증자와 환자 간 혈액형이 달라도 간 이식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간 이식 수술의 가능성 및 성공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간질환이 치료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우선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Read more

통증 치료를 받은 오므란
Korean

통증 치료를 받은 오므란

눈이 내리던 1월, 한국의 눈은 참 아름답다며 두툼한 겨울 외투를 입고 처음 병원에 왔던 오므란님. 그리고 무더운 8월, 약 6개월간의 치료를 마치고 본국으로 귀국하게 되었습니다.UAE에서 온 오므란님은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흉부외과와 신경과 그리고 마취통의학과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아랍 환자들을 담당하는 하이메디 컨시어지 미...

Read more
세계를 연결하는 의료 혁신: 원격 진료의 마법
Korean

세계를 연결하는 의료 혁신: 원격 진료의 마법

해외에서 치료를 결심하는 것은 쉬운 일을 아닙니다. 많은 선택지를 찾아보고 비교하는 과정을 거쳐 목적지와 병원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에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이 생길 거예요. ‘이 병원에서는 어떤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 ‘내 증상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케어를 설계해 줄까?’, ‘나를 담당할 의료진은 어떤 사람일까?’ 등등.여러분의 이런 궁금증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