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한국의 모발이식술

왜 한국에서 모발이식을 받아야 할까?
한국의 모발이식술은 터키, 미국과 함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미용 성형’의 강국답게 수술 후 최소한의 흉터 및 체계적인 흉터 관리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해 모발이식술을 원하는 많은 환자들이 한국행을 선택하고 있답니다.

모발이식술 2가지 선택지 ‘절개방식 vs 비절개방식’
모발이식술은 크게 절개방식(FUT)과 비절개방식(FUE)으로 나뉩니다. 절개방식은 후두부에서 일정 면적으로 두피를 잘라내고 모낭을 분리한 후 탈모 부위에 심는 방법입니다.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과 저렴한 비용, 높은 생착률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비절개방식은 후두부에서 모낭을 일일이 뽑아 탈모 부위에 심어주는 방법입니다. 특수한 모근 채취기를 이용해 절개 없이 뒷머리 부분에 필요한 모근만 선택적으로 채취해 이식합니다. 적은 흉터와 적은 통증이 장점입니다. 의사가 직접 좋은 모낭을 선별해 이식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는 어떤 시술 방법이 적합할까?
  • 절개방식 추천: 탈모 범위가 넓어서 많은 양의 모발 이식이 필요한 경우, 후두부의 모발 밀도가 낮은 경우, 후두부의 면적이 좁은 경우, 추가 수술이 필요할 것 같아서 건강한 뒷머리를 보존하고 싶은 경우
  • 비절개방식 추천: 뒷머리에 흉터가 남지 않기를 원하는 경우, 수 차례 절개식 모발 이식으로 인해 더 이상 절개하기 어려운 경우
하이메디의 코멘트: 모발 이식을 할 때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이식하는 것보다는 적절한 양을 이식한 후에 조금 더 세밀하게 소량 밀도 보강을 받는 것을 추천해요.

모발이식술 주의사항
모발 이식 수술 후 3일부터는 가려움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4주 정도는 음주 흡연, 목욕 및 격한 운동을 최소화 하길 권장합니다. 수술 직후 하루 동안은 머리를 감을 수 없고, 뜨거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거나 헤어제품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모근이 두피에 생착합니다. 수술 후 4개월정도까지는 이식한 모발이 자라다가 빠지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그 이후에는 빠진 모발들이 다시 자라나며 보통 6~7개월, 길어도 1년 안에 완성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술에 관심 있으세요?
하이메디는 모발이식술에 강점을 가진 전문 의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병원을 추천해주고, 병원과 환자를 연결해 줍니다.
Back to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