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Cart

Your cart is empty

Article: 건강검진 왜 받아야 하나요?

건강검진 왜 받아야 하나요?
Korean

건강검진 왜 받아야 하나요?

우리 몸의 현재 건강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건강검진’

하지만 건강검진이 왜 중요한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건강검진이 우리 건강을 관리하는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이번 콘텐츠를 통해 알아볼게요.

미국 워싱턴 대학의 ‘건강 측정 및 평가 연구소(Institute for Health Metrics and Evaluation)’에 따르면 2019년 발생한 전 세계 암 사망자 중 44.4%가 사전에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암으로 사망하는 전 세계 800만 명 중 약 360만명은 조기에 위험 요인을 발견하고 예방에 힘썼다면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었을지도 몰라요.

건강검진은 바로 이 사전에 위험 요소를 조기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한국은 직장인이라면 2년에 한 번(비사무직 근로자는 1년에 1회) 건강검진을 받도록 법으로 의무화되어 있답니다.

• 삶의 질이 중요
의료 기술과 의학이 발전하면서 인류의 평균 수명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생명 연장보다 건강한 삶에대한 관심이 더 증가하고 있죠. 건강이 있어야 삶의 기쁨과 만족을 느낄 수 있고, 자유로운 활동도 가능하게 합니다. 건강검진은 현재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예방과 조기 발견을 통해 미래를 위한 삶의 질을 추구하는 첫 걸음입니다. 오래 그리고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겠죠?

• 생활 환경의 변화
현대 사회에서는 바쁜 생활로 인해 운동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등 좋지 않은 생활 습관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현대에 비만과 당뇨 같은 대사성 질환이 증가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힙니다. 특히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에 노출되는 경우가 경우가 많아졌죠.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질병 원인에 노출되는 만큼 정기적인 건강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 건강검진 비용 보다 절약!
많은 사람들은 건강검진의 비용 때문에 꺼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검진으로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는 것은 실제로 비용을 절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질병이 진행된 후의 치료비용과 비교하면, 건강검진은 오히려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죠.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이, 나중에 심각한 상태에 이르지 않아 어마어마한 치료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될테니까요.

• 건강검진 저렴하게 받는 법
한국에서는 대형병원의 건강검진센터을 비롯해 건강검진만 제공하는 전문병원까지 다양한 건강검진 프로그램 옵션이 있습니다. 가격도 원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가성비 좋은 상품부터, 럭셔리한 고급 상품까지 다양하죠.

하이메디는 건강검진센터를 보유한 한국 대형병원 및 전문병원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원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하이메디가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검진 할인 상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한국 병원의 건강검진센터를 소개하고, 하이메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할인 가격을 알려줄게요.

 

Read more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Korean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간은 다양한 이유로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이유로 질환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질환이 심화되는 경우와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질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간과 관련된 질환이 심화될 경우는 언제인가요?만성 간염 상태가 길어질 경우, 간 조직에 지속적인 염증과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 섬유화(liver fibro...

Read more
세계를 연결하는 의료 혁신: 원격 진료의 마법
Korean

세계를 연결하는 의료 혁신: 원격 진료의 마법

해외에서 치료를 결심하는 것은 쉬운 일을 아닙니다. 많은 선택지를 찾아보고 비교하는 과정을 거쳐 목적지와 병원을 선택합니다. 이 과정에 다양한 고민과 궁금증이 생길 거예요. ‘이 병원에서는 어떤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 ‘내 증상을 잘 이해하고 적절한 케어를 설계해 줄까?’, ‘나를 담당할 의료진은 어떤 사람일까?’ 등등.여러분의 이런 궁금증을 ...

Read more